분체도장 및 전착도장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공정이며, 일반적으로는 SPRAY TYPE, DIP TYPE 등이 있습니다. 금속제품은 가공 공정에서 사용되는 각종 가공유와 방청유, 먼지, 수분, 녹 등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도막의 부착성을 크게 약화시키므로 부착약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도장전에 이물질을 제거하여 활성 있는 금속면으로 만든 후 도장하거나 금속표면을 안정한 불활성면으로 변화시킨 후 도장해야 합니다.
즉, 본 설비는제품의 부착성을 증대시키고 녹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설비입니다.
분체도장은 무용제형 도료인 분말 도료를 분체 도장기를 이용하여 피도체에 도착 시키고 이를 가열 용융시켜 도막을 얻게 되는 환경 친화형 첨단 도장 방식으로 내식성, 내구성, 내약품성 등이 우수하여 각종 자동차 부품 및 철책(펜스), 알미늄 샷시, 진열대, 통신 단자함, 주방 / 조명기기, 가전 제품 등 산업용제품에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사용한 분말 도료를 재생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페인트 분진 및 먼지의 유입 방지, 이물질 불량 등을 제거에 의하여 최고 품질을 추구하는 각종 제품의 마감질용 도장설비입니다. 도장시 도료의 분무는 인체에 유해하고 인화나 폭발 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적절한 급, 배기 장치 설비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건식 Type 과 습식 Type 이 있습니다.
국내외 자동차 body 및 부품 라인의 하도 도료로써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도료입니다. 전착도료가 들어있는 탱크에 제품이 들어가서 전기적으로 힘을 가해 도장되는 원리이며, 도료 회수율이 좋아 원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또한 도막 두께 조절과 유지가 용이하여 품질 관리가 유리합니다. 수용성 도료로 화재 위험성이 적고, 자동화 설비 시스템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틈 사이나 복잡한 구조에도 도장이 잘 되어 부식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